본문 바로가기

건강 노트

원하는 시간에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 마음 건강, 행복도 상승!

반응형

 

원하는 시간에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 마음 건강, 행복도 상승에대한 글입니다. 한편 행복도를 상승하려면 한 가한 시간에 운동을 해야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좋아하는 운동을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시간에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 마음 건강, 행복도 상승!
원하는 시간에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 마음 건강, 행복도 상승!

 

원하는 시간에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 마음건강, 행복도 상승!

즐기면서 걸어도 의무적으로 걸어도 얻을 수 있는 장점은 같을 것입니다. 그러나 의료 전문지에 실린 연구논문에 따르면 이들의 장점은 전혀 다르다고 합니다. 걷기 등의 스포츠를 비는 시간에 하면 마음이 건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번에는 한가한 시간에 운동을 하는 것이 왜 건강하게 연결되는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가로서 몸을 움직이는 것이나 즐거움으로 걷기를 많이 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정신건강 상태가 좋은 것 같다고 이 논문의 최대 저자인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 평생 건강 노화의학연구심의회의 통계학자 ST 블랙씨는 말합니다.

 

세로토닌 행복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키는 간단한 방법

 

세로토닌 행복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키는 간단한 방법

세로토닌 행복 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키는 간단한 방법 정보입니다. 한편 웰빙 참살이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세로

otherwise.tistory.com

 


여기서 키워드는 "여가" 입니다. 60~64세 19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이번 연구결과는 단지 몸을 움직여도 기분이 크게 향상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블랙씨에 따르면, 일상적인 신체활동과 여가시간에 하는 신체 활동이 모두 마음건강에 좋을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40대부터 진행되는 남성갱년기 장애 증상과 위험

 

40대부터 진행되는 남성갱년기 장애 증상과 위험 - 테스토스테론 부족 보충 치료에 대한 이해

매년 하는 건강진단에서는 이상 없음으로 나오지만, 심신의 부진으로 고민하는 중노년 남성은 남성 갱년기 장애의 우려가 있습니다. 불면이나 우울증세 등을 호소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으며,

otherwise.tistory.com

 

하지만 마음의 건강과 연결된 것은 여가와 오락으로서의 운동이나 걷기뿐이었습니다. 이 차이는 어디서 올까요? 이렇게 여가시간이면 운동을 편한 시간에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트너와 저녁 식사 후에 산책하는 것은 집안일이나 통근 등 특별히 메리트가 없는 신체 활동과 전혀 다를 것입니다.

 

여가에 몸을 움직이면 정신건강이 향상되고 불안이나 기분 저하가 개선되는 것을 나타낸 연구 결과는 과거에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행복한 사람은 기본적으로 액티브하기 때문에 행복도가 높은지는 확실히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어쨌든 즐거운 마음으로 몸을 움직이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마음의 건강 상태가 좋아지는 것은 틀림없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