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노트

건강 장수 - 수명을 늘리는 좋은 생활 습관

반응형

 

건강 장수 - 수명을 늘리는 좋은 생활 습관에대한 정보글입니다. 한편 건강 장수하는 사람들은 사는기쁨을 아는 사람들입니다. 그것을 상징하듯이 즐겁게 살고있는 사람들이 장수를 합니다. 하늘은 항상 그런 사람 편을 듭니다. 

 

반응형

 

미국 예일대의 대규모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년기를 낙관적으로 보내면 나이, 성별, 사회경제적 지위, 신체 건강 상태에 관계없이 수명이 7.5년 늘어난다고 합니다.

 

건강 장수 - 수명을 늘리는 좋은 생활 습관

건강 장수 - 수명을 늘리는 좋은 생활 습관

 

도대체 왜? 낙관적인 사람들은 스트레스의 파괴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때문입니다.

낙관주의자도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말하는 사람은 미국에서 노화를 연구하는 신경학 교수 D.S 박사입니다. 하지만 낙관주의자는 스트레스 반응을 자동적으로 빨리 끊고 심리적으로나 신체적으로 긍정적인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번에는 장수 전문가가 낙관주의의 중심에 서 있는 다섯가지 습관과 그런 습관을 갖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건강장수 수명을 늘리는 방법 - 적극적인 대인 관계 

이웃의 가십은 그 나름대로의 의미가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우선 수다를 떨다 보면 SNS를 보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적어도 주 1회 교제를 하고 있는 사람은 심장마비의 위험이 낮고 명석한 두뇌를 가진 채 장수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친구와 통화만 해도 혈압과 코르티솔이 떨어진다고 설명하는 조사 결과고 있습니다.

 

어떤 조사 결과는 장기적이고 양호한 교우관계가 적극적인 생활이나 금연만큼이나 몸에 좋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친구들과는 적극적으로 연결될 수 있겠지요. 전화해서 끊기 전에 점심약속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만날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일은 없으니까요. 


2. 건강장수 수명을 늘리는 방법 -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

건강 장수 - 수명을 늘리는 좋은 생활 습관


기뻤던 일을 종이나 PC, 스마트폰에 써서 자신의 기분을 높여 보기 바랍니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논문에 의하면, 고마운 것을 써내는 사람은, 장래를 낙관적으로 생각하고 있고, 인생 전반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자신의 마음이 감사로 넘칠 때 차가운 태도를 취하거나 화를 내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감사일기를 일주일에 한 번 쓴 여성은 일주일에 세 번 쓴 여성보다 행복도가 높았습니다. 감사하는 게 일인 것 같아서는 안 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빈도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운동 방법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운동 방법

세로토닌 행복호르몬 연재글입니다. 오늘은 지난 글에 이어서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키는 트레이닝 운동 방법 입니다. 근육 트레이닝과 달리기를 하면 행복도가 더 높아진다고 알

otherwise.tistory.com

 

 


3. 건강장수 수명을 늘리는 방법 - 부드럽고 친절한 행동 


하루에 다섯번은 친절한 행동을 취하나요?  관련 연구에서는 하루에 5회가 아니라 1 주일 중 5 회가 되면 사람에게 상냥하게 대하는 것이 정례 행사처럼 생각되어 테라피 효과가 사라져 버리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논문에 의하면, 자신이 건강하고 행복하다고 느끼기 위해서는, 이 5회가 키 넘버(key nob)입니다.

 

버스에서 자리를 양보하거나 동료에게 라떼를 사거나 하는 랜덤으로 작은 선행에도 큰 보상이 있으니까요. 주위 사람들로부터 놀랄 만큼 감사받고 사랑받게 될 거예요. 하루 다섯 번이 안 돼도 자책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생각이 났을 때 친절한 행동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보상은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4.  건강장수 수명을 늘리는 방법 - 자신의 인생을 재평가하는 마음가짐과 자세 


자신의 역사는 자신의 손으로 고쳐질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자신감도 생겨납니다. 과거의 중요한 사건들을 되돌아보고 기록하는 시간을 매주 만들어 보기 바랍니다. 국제장수센터장인 R.B 의학박사에 따르면 자신의 과거나 미래에 대한 시각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이 인생 재평가를 할 때는, 자신이 과거에 이룬 것도 써내면 순식간에 자신감이 생깁니다.

 

한국의 성형 문화에 대한 외국인의 생각 ! 성형수술의 위험성

 

한국의 성형 문화에 대한 외국인의 생각 ! 성형수술의 위험성

이 글은 2021년 8월 한국에 사는 일본인이 한국의 성형문화를 보고 느낀 점을 인터넷 매체에 기고한 글을 인용하였습니다. 다른 나라 사람, 일본인 본 한국인들의 성형문화는 어떠할까요? 그들의

otherwise.tistory.com

 

자신의 역사는 시대별로 정리해 각 시대의 성공, 실패, 미래의 교훈을 씁니다. 힘들었던 시절을 되돌아보는 것은 순조로웠던 시절을 되돌아보는 것만큼 도움이 됩니다. 그로부터 몇 년이 지난 지금이라면, 파국이나 실업으로 새로운 길이 열린 것을 깨달을지도 모르고, 자신과 전직 여직원, 상사를 겨우 용서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생각나는 게 힘들어도 생각하는 가치는 있습니다.

 

과거사를 받아들일 수 있다면 앞으로 인생에서 닥칠 어려움에 잘 대처할 수 있을 겁니다. 솔직하게, 하지만 자신에게 상냥하게 대하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인생의 주인공은 당신 자신이기 때문입니다. 

 

유산소 운동과 근육운동! 어느 쪽이 먼저일까요? 운동 목적에 맞는 올바른 운동순서 제안

 

유산소 운동과 근육운동! 어느 쪽이 먼저일까요? 운동 목적에 맞는 올바른 운동순서 제안

유산소 운동과 근육운동! 어느 쪽이 먼저일까요? 운동 목적에 맞는 올바른 운동순서 제안 나이와 상관없이 건강을 위해서는 운동은 필수입니다. 장수도 건강한 장수가 답입니다. 골골골 유병 장

otherwise.tistory.com

 

이웃은 일년 내내 기분이 좋습니다. 이야기하고 있으면 초조하고, 사물을 자기 편의대로 해석하는 낙천적인 사람으로 밖에 생각되지 않습니다. 그런 나는 수명이 짧을까요? 적극적인 비관주의자라면 괜찮습니다. 불평과 비판을 좋아하고 활기차게 사람들과 다투고 행동에 옮기는 타입입니다.

 

적극적인 비관주의자는 인생과 싸웁니다. 그렇게 열심히 싸울 수 있다는 건 좋은 일이고 그럼으로써 낙관주의자와 같은 이점도 얻을 수 있다고 보는 견해도 있습니다. 반면 소극적인 비관주의자들은 음침한 기분에 사로잡혀 자신조차 인생도 포기하고 있습니다. 그런 태도로는 수명이 몇 년 짧아져도 이상하지 않다고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