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트

[부자 되는 방법] 자산 1억원 저축하기, 진짜 효과 있는 절약 방법

반응형

 

부자 되는 방법, 자산 1억 원 저축하기, 진짜 효과 있는 절약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1억 만들기는 도대체 몇 년간 얼마씩 저축을 해야 가능할까요? 현금으로 1억 만들기에 성공한다면, 그 다음에는 그 돈을 종잣돈(종잣돈)으로 여러 가지 용처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집을 마련하는데 보탤 수도 있고, 좀 더 규모 있는 투자처에 투자를 해서 한 단계 더 자산을 불리는 방법도 가능하겠습니다.

 

반응형

 

 

또 1억 모으기에 성공한다면, 한번뿐인 나만의 인생 버킷리스트를 마련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현금 자산 1억 만들기는 결코 짧은 기간에 되는 것이 아니지만, 일상 속에서 낭비 요소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결정과 절약 생활 습관을 몸에 익힌다면 머지않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정말 효과 있는 절약 방법 다섯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부자 되는 방법- 자산 1억원 저축하기, 진짜 효과 있는 절약 방법
부자 되는 방법- 자산 1억원 저축하기, 진짜 효과 있는 절약 방법

 

주변에 절약방법에 대한 수많은 정보들이 넘쳐납니다. 그래서 판단하기는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정말 효과가 있는 절약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연초에 가계 자산 설계 전문가의 좋은 의견이 있어 소개하니 각자의 입장에서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1억 만들기, 1억 모으기 시작은 나의 생활 습관을 바꾸어 절약하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부자 되는 방법, 자산 1억 원 저축하기, 진짜 효과 있는 절약 방법

첫 번째, 정말 필요할까? 옷과 미용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옷이나 화장품을 싸게 살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여러 가지 아이템에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도 많은 추천 상품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손쉽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은 상품을 사버리기 때문에 낭비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입한 화장품이나 옷을 잘 이용하고 있는지 한 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자가 되는 방법, 돈을 버는 방법 3가지 기본 : 노동, 사업, 투자

 

부자가 되는 방법, 돈을 버는 방법 3가지 기본 : 노동, 사업, 투자

부자가 되는 방법, 돈을 버는 방법 3가지 기본 : 노동, 사업, 투자에대한 정보글입니다. 국민을 위한 좋은 복지 시스템으로 전국민 삶을 생애기간 동안내내 지원할 수 있는 나라는 전세계 선진국

otherwise.tistory.com

 

혹시 구입한 옷이나 화장품을 진열해 보고, 사용하지 않는 것이 없는지 따져 보고 기록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네일은 셀프로 손질을 하거나 속눈썹 연장을 붙여서 속눈썹으로 만드는 등 방법도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옷이나 화장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가지고 있는 것으로 코디를 생각하거나 화장 방법을 변화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평소 입던 복장에 피어싱이나 목걸이 등 소품을 추가하는 것으로도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가지고 있는 것을 최대한으로 이용하고, 조금씩 미니멀리스트가 되면서 절약하는 생활 습관을 키워 나갈 수 있습니다.

 

두 번째, ATM 수수료를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편의점 ATM은 송금이나 인출에 수수료가 들기 때문에 최대한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1회당 수백 원 발생합니다. 돈을 매주 계좌에서 인출하거나 이체하는 것만으로 최대 몇천 원이나 낭비하게 되니 매우 아까운 돈입니다. 또한 편의점 이외의 은행 ATM을 이용하는 경우도 시간대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가급적 ATM을 이용하는 횟수를 줄여 나가는 등의 대책을 습관화하는 게 바람직하겠습니다.

 

부자 되는 방법- 자산 1억원 저축하기, 진짜 효과 있는 절약 방법
부자 되는 방법 - 자산 1억원 저축하기, 진짜 효과 있는 절약 방법

 

세 번째, 구독 중인 상품은 엄선하고, 연계약으로 검토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부자 되는 방법, 자산 1억 원 저축하기, 진짜 효과 있는 절약 방법

월 비용 5천 원으로 연 비용 6만 원이 지불되었을 경우, 월 비용 5천 원이 더 싸게 느껴져 쉽게 구입을 합니다. 그러나 월 비용 5천 원을 12개월 계속하는 경우와 연간 6만 원을 지불한 경우 1년간 드는 금액은 모두 6만 원으로 동일합니다. 월 비용이 싸게 느껴지면, 계약의 장벽을 낮게 느껴지기 쉽습니다. 일단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할부 서비스와 연간 비용을 모두 정리한 다음, 이용하지 않는 서비스나 중복되는 상품은 해약하시기 바랍니다.

 

저축 늘리는 방법은 절약하는 방법 이상으로 가계의 소비 지출 관리가 중요

 

저축 늘리는 방법은 절약하는 방법 이상으로 가계의 소비 지출 관리가 중요

저축 늘리는 방법은 절약하는 방법 이상으로 가계의 소비 지출 관리가 중요하다는 정보글입니다. 한편 수입이 낮아도 꾸준히 저축을 늘리는 방법이 있다! 저축을 늘리는 가정은 우리 가정과 무

otherwise.tistory.com

 

 

네 번째, 티타임은 바깥 가게가 아닌 집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바깥에서 티타임 하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지 않습니까? 약간의 휴식을 취할 생각으로 큰 지출이 발생할 가능성이 큽니다. 커피나 차 등을 밖에서 마시면 한 잔에 몇 천원은 하지만 집에서 마시면 뜨거운 물이나 티백 값만으로 해결이 됩니다. 외출 시에 티타임에 낭비를 하지 않았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섯 번째, 과감히 자동차 없는 삶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는 기름값, 주차장 요금 등을 비롯해 보험료나 세금, 차량 검사비 등이 부과되어 차량 유지에 큰 비용이 듭니다. 살고 있는 장소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싸다고 해도 매월 10만 원 이상의 유지 비용이 발생합니다. 택시비가 비싸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잠깐 외출하는 것이라면 택시비가 더욱 저렴합니다. 주 2~3회 정도의 외출이나 쇼핑, 아이들 픽업에 택시를 이용한다면 택시를 이용하는 편이 더 싸게 끝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근에 카 셰어링 서비스가 있으면, 카 쉐어 쪽이 이득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차의 이용 빈도 및 유지비 등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부자 되는 방법, 자산 1억 원 저축하기, 진짜 효과 있는 절약 방법?

이렇게 약간의 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 절약 및 저축을 할 수 있습니다. 자산 1억원 만들기는 매일매일의 일상생활 속에서 궁리를 하고 저축을 하는 것입니다. 위에 소개한 절약 방법을 꼭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